페이지상단으로이동

[대한민국 스마트시티 아키타입]

2020.12.18

‘주거∙일∙여가’를 단일화하고 사람 중심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능을 구축한 한국형 ‘스마트시티 아키타입’을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스마트시티 아키타입’은 ▲삶의 질 향상 ▲공동체 회복 ▲생산의 혁신을 핵심 키워드로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접목해 직주일체를 넘어 주거와 일, 여가(Live+Work+Play)가 단일화되는 도시 모델을 제시합니다. 또 사람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행과 주행이 동시에 이뤄지면서 자율주행이 가능한 모빌리티 인프라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시티 아키타입은 여시재, 성균관대 스마트시티그린랩 김도년 교수, SK증권 리서치센터 스마트시티팀이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3D 플랫폼은 3D 설계 전문업체인 다쏘시스템코리아의 기술로 제작됐습니다.

※ 상기 모델의 저작권은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시재와 성균관대학교 스마트그린시티랩, SK증권 리서치센터에 속하며, 공동구와 라이다장착 스마트폴 시스템은 저작권과 특허권 등 지식 재산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영리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하며, 무단 사용 시 지적 재산권 침해에 따른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스마트폴과 라이다 시스템: 특허 제10-2020-0164521호
- 공동구 시스템: 특허 제10-2020-0164522호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페이스북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유튜브 채널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인스타그램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블로그

※ 상기 동영상은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이용 시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기없이 사용하실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권자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