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스마트시티 아키타입(archetype)

여시재는 인류의 지속불가능 문제에 대한 해법을 새로운 도시 문명의 창조 속에서 모색해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새로운 도시 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역시 기술적 접근에 그치지 않고
사람을 중심에 둔 미래 가치를 접목하는 방법을 찾아왔습니다.

이에 여시재는 성균관대학교 스마트그린시티랩 김도년 교수, SK증권 리서치센터 스마트시티팀과 공동으로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핵심은 사람과 기술, 그리고 일(work), 주거(live), 여가(play)가 융합되어
디지털혁신을 기반으로 공동체가 회복되고 도시의 생산 기능이 회복되는 도시입니다.

그 결과물인 ‘스마트시티 아키타입(archetype)’을 3D 모델로 구현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도시 모델은 완성이 아닌 출발입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더해 주세요. 인류의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할 도시 모델을 함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아래 동영상과 링크를 통해 미래 스마트시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고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성균관대로고이미지
  • 여시재로고이미지
  • sk로고이미지

※ 상기 모델의 저작권은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시재와 성균관대학교 스마트그린시티랩, SK증권 리서치센터에 속하며, 공동구와 라이다장착 스마트폴 시스템은 저작권과 특허권 등 지식 재산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영리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하며, 무단 사용 시 지적 재산권 침해에 따른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스마트폴과 라이다 시스템 : 특허 제10-2020-0164521호
- 공동구 시스템 : 특허 제10-2020-0164522호

※ 제공되는 스마트시티 아키타입 3D모델은 다쏘시스템의 3DEXPERIENCE Platform을 사용하여 만든 자산입니다.
※ 3D 모델은 PC화면(Chrome, Firefox)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PC환경에 따라 로딩 속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로딩이 지속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는 제공되는 동영상으로 모델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공되는 ID와 패스워드를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ID : yeosijae, PW : Guest1234)

댓글 0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 최신순